티스토리 뷰

코로나바이러스는 네덜란드 밍크 산업을 죽이고 있다.
밍크 1위 수출국인 네덜란드는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 이달 들어 50만 마리 이상의 동물을 살처분했다.

 


세계 최고의 밍크 생산국 중 하나가 COVID-19의 결과로 그 산업을 폐쇄하고 있다. 네덜란드의 모피 농장의 밍크들 사이의 증가하는 감염률과 그 동물들이 두 명의 농장 직원들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켰을지도 모른다는 발견이라는 두 가지 발견은 네덜란드가 2024년에 밍크 산업을 끝내기 위한 기존의 계획을 가속화하도록 강요했다. 화요일에 의회는 밍크 사육을 즉각 중단하고 모피 농가에 보상금을 지급하기로 의결했다.

업데이트된 폐쇄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고, 생산자에 따른 보상률도 정해지지 않았지만 동물복지단체들은 연말까지 셧다운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컬링은 이미 시작되었다. 6월 5일 이후, 네덜란드의 80만 밍크 중 거의 60만 마리가 일산화탄소 가스로 인해 죽었다고 모피 농부와 제조업체를 대표하는 브뤼셀에 본부를 둔 산업 단체인 퍼 유럽이 밝혔다.

휴먼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네덜란드는 중국, 덴마크, 폴란드에 이어 네 번째로 큰 밍크 펠트 생산국이다. 2013년 동물복지에 대한 우려로 정부는 국내 1억 달러 규모의 밍크 모피 산업을 지원하는 백여 개 농장을 폐쇄하기로 의결했으나 2024년 1월 1일까지 농가가 운영을 중단하도록 주어졌다.

모피 농장 동물들은 보통 작은 철사 우리에서 길러지는데, 종종 수천 마리의 동물들이 함께 쌓여 있다. 환경 및 동물 복지 단체들은 그들이 비인간적인 산업으로 보는 것을 오랫동안 비난해왔다. 다른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모피는 필수품이 아니라 사치라고 주장하며 도덕적, 윤리적 이유로 모피를 반대한다.

2000년 이후, 적어도 8개의 유럽 국가들이 모피 농업을 금지했다. 이제, 공중 보건에 대한 우려는 비평가들에게 이 산업에 반대하는 새로운 이유를 주었다.

"대단한 돌파구다. 에스더 오 우위 핸드 네덜란드 국회의원은 의회 표결에 대한 성명에서 "네덜란드에서 모피를 얻기 위해 동물을 죽이는 일이 마침내 끝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도덕적으로 비난받을 만하다는 것 외에도, 밍크 농장은 공중 보건에 위협이 되기 때문에 이제 단순히 지탱할 수 없다."

모피 농장의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는 지난 4월 네덜란드의 밍크 농장 두 곳에서 처음 검출됐다. 정부 검사 결과 이 바이러스는 15개 이상의 다른 네덜란드 모피 농장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정부 주도의 추가 연구는 밍크 농장이 동물 대 인간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의 첫 번째 알려진 장소라고 제안했다. (자세한 내용: 밍크는 사람에게 코로나 바이러스를 전염시킨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주, 두 개의 밍크 농장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발견된 덴마크는 피해 농장 한 곳에서 1만 1천 마리의 동물을 도살하고 다른 농장 100여 곳에서 샘플 채취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나라는 1,500개의 모피 농장에 대략 1,900만 마리의 밍크를 가지고 있다. 덴마크는 네덜란드와 달리 대규모 밍크 업종 폐쇄를 목표로 한 법안을 통과시키지 않았지만 2009년(2023년까지 완전히 단계적으로 폐지할 계획) 여우털 시장을 단계적으로 축소하기 시작했다.

다른 밍크 생산국들은 밍크를 도살하거나 밍크 농업을 중단시킬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다. 퍼유럽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믹 매드센은 밍크 산업의 미래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며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에서 밍크의 역할을 경시한다고 말한다. 그는 "다른 나라에서는 생물학적 치료법이 효과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밍크 농장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퍼뜨릴 책임이 없다. 사람들이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있어."

모피 단계화
네덜란드 헌법에 따르면 법이 되려면 의회에서 통과된 법안에 국왕과 관련 장관 또는 국무장관이 서명해야 한다. 휴먼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이 밝힌 이번 의회 결정이 승인되면 관계자들은 밍크 농장주들에 대한 휴업 시간표와 보상 등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매드센은 "우리는 모피 농가의 동의를 얻지 않고는 이것이 법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네덜란드는 이미 보상 없이 2024년까지 그 산업을 단계적으로 폐지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전염병으로 피해를 입은 모피 농가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은 정치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국회의원들이 비윤리적이라고 말하는 산업에 혈세를 주는 것은 국회에서 열띤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유럽 국가들은 동물 복지 문제에 대응하여 최근 몇 년간 모피 농업을 중단했다. 오스트리아, 벨기에, 룩셈부르크,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체코, 슬로바키아, 영국 등이 모피 농업을 금지했고, 아일랜드도 모피 생산 금지령을 통과시키는 과정에 있다. 모피 농업을 종식시키기 위한 입법안이 최근 불가리아와 리투아니아에서 도입되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